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044

SAS Student Ambassador 2009 후기 후편(2008년 수상자 우원석님 글) SAS Student Ambassador 2009 후기 후편(2008년 수상자 우원석님 글) 출처 : SAS사용자 모임( http://www.mysas.co.kr ) 여기에 제가 쓰는 내용은 SAS Institute의 입장과 상이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Some parts of the contents in this article may be on different footing with SAS Institute) 5. 호텔 도착(21MAR09, EST). 호텔에 도착해서 Check-in을 할 때, deposit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 못해서 잠깐 당황했습니다. (기물 파손에 대비해서 deposit을 받더군요..) 더 문제는, 저는 해외카드 연동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고 왔었다는 거였습니다. 당황한 기색이.. 2018. 11. 4.
SAS Student Ambassador 2009 후기 전편(2008년 수상자 우원석님 글) SAS Student Ambassador 2009 후기 전편(2008년 수상자 우원석님 글) 출처 : SAS사용자 모임 (http://www.mysas.co.kr) - 들어가며... SAS Datamining Championship 2008 후기에 이어 SAS Studen Ambassador 2009 후기를 본격적으로 쓰고자 합니다. (무슨 제 게시판 같군요 원래 제 블로그에 데이터 마이닝 후기 글과 이 글을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누가 찾아와 보지도 않을 블로그보다는 여기가 나을 것 같아서.. 하하.. 이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해하려면 SAS Global Forum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먼저 설명하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서류상의 문제로 몇몇 내용들을 추가하지 못함을 미리 양해.. 2018. 11. 4.
데이터 분석가 SAS KOREA 송미혜 이사 인터뷰 데이터마이너로서 일한 지는 약 12년 정도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데이터마이닝을 접근하는 여러 분야 중 하나인 Mathematical Programming 분야를 공부하고 있었는데 그 즈음 한국에서는 데이터웨어하우스와 함께 데이터마이닝에 대한 개념과 적용 타당성을 검토할 초기단계이었었습니다. 때마침 한국의 한 기업 연구소에서 Data Mining 분야를 만들었는데 참여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안이 있어 한국에 돌아와 그 연구소에서 데이터마이닝에 대한 알고리즘 연구를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데이터마이너로서의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마이너들은 보통 기업 내에서 마케팅이나 고객관리 업무를 맡으며 동시에 데이터분석가로 활동하기도 하고, 금융권, 정부 산하기관, 의료기관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때문에 해당.. 2018. 11. 4.
통계로 국제 기구 취업하기. 제가 참가하고 있는 (장준하기념사업회)의 한 후배가 유엔 인턴쉽이 되었다는 글을 보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유엔에서 통계 전공자에게도 문이 열려있네요.. 인턴등의 경력을 쌓고, 국제기구에 취업하는 기회가 있는듯 합니다. 통계 관심있는 분들께서 많이 파견되어서 국내 통계 발전에 이받지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올려봅니다.. - 국제 기구 인사센터 : https://unrecruit.mofa.go.kr/community/faq.jsp - 국제기구 진출 가이드 : http://unrecruit.mofa.go.kr/overview/uninunv.jsp 1. 국제기구에 취업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국제기구 채용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사항은 아래 3가지입니다. ① 채용분야 관련 높은 수준의 학위(adv.. 2018. 11.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