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075

미국에서 통계학과 SAS 전문가에대한 추가 정보(SASMaster,2010.04.09) 통계분석연구회 SASMaster 님의 글을 공유합니다 * 원본 : http://cafe.daum.net/statsas/KqTP/28 ************************************************************************* 미국에서 통계학과 SAS 전문가에대한 추가 정보(SASMaster,2010.04.09) 제가 쓴글에 질문을 하셨던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추가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생명통계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먼저 저의 다른 글 (#8) 을 읽어보시기바랍니다. Biostatistic이라고 하면 혹시 생물학과 관계가있다고 생각하실분이 있을지 모르지만 사실 생물학과는 거의 관련이 없다고봐도됩니다. 영어의 bio로 시작하는것은 life를 뜻하는것으로 한국말로는.. 2018. 11. 7.
데이터 과학 산책(카이스트 김성호 교수/edwith) 데이터 과학 산책(카이스트 김성호 교수/edwith) 강좌타입 : MOOC 강좌 강좌기간 : 상시수강 학습시간 : 자유롭게 학습 수강승인방식 : 자동 승인 강좌 소개 및 대상자 본 강좌는 데이터(또는 자료)에 대한 개념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더 나아가서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절차를 가볍게 소개함으로서 보다 많은 분들이 “데이터 과학”이라는 분야에 쉽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 의도입니다. 과목 진행 방식 본 강좌는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 챕터마다 총 1시간 10분 정도의 동영상이 있으며 챕터 후반부에 퀴즈가 있습니다. 강의목록 CHAPTER 1 Chapter 1-1 강좌 개요 Chapter 1-2 데이터와 통계적 분석 절차 Chapter 1-3 데이터.. 2018. 11. 7.
[희망이 싹트는 교실]수원 수성고 [희망이 싹트는 교실]수원 수성고 “삼성맨도 수성고에서는 울고 간다.” ‘수성특목고’로 불리는 경기 수원시 수성고 학생들이 자주 하는 말이다. 엄한 교육을 받느라 고생스럽긴 하지만 성과는 탁월하다는 자부심이 이 말에 깔려 있다. 수성고는 학원에 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딱 부러지게 공부시키고 생활습관도 제대로 가르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11일 이 학교에 들어서자 다른 학교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체육 수업을 받는 1학년생들은 30여 년 전통의 남색 체육복 차림에 길이 2cm의 짧은 머리모양을 하고 있었다. 축구 경기를 할 때도 까만 헝겊으로 만든 실내화 주머니를 등에 메고 달릴 정도로 생활규칙이 철저했다. 휴대전화는 아예 학교로 가져올 수도 없다. ‘떡매’는 엄격한 생활지도를 상징하는.. 2018. 11. 7.
요즘 미국에서 통계학 전공자 구인광고가 많이 늘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통계학전공자나 SAS 를 잘쓰는 프로그래머들은 구하는 회사는 주로 제약회사였읍니다. 하지만 요즘은 여러가지의 회사에서 통계학전공자들을 구하는군요. 저도 요즘알았습니다. 제가 아래에 요약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30년이 넘기는했지만 저의 미국생활중에서 느낀 경험을 토대로한것이니 사실과 다를수도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 바랍니다. 통계학과 SAS 사실 SAS는 80년대초 만해도 인지도가 거의 없었고 다른 통계학 software와의 치열한 경쟁이 있었읍니다. 그때 SAS회사에서 longterm customer로 찍은것이 제약회사입니다. 우선 제약회사 프로젝들은 5-10년짜리들이고 한번 SAS를 프로젝트에 쓰기시작하면 다른것으로 바꾼다는것은 매우힘든일이었읍니다. 그래서 제약회사 임상실험자료.. 2018. 11. 7.
[4년제대학 학과정보] 통계학과에 대해서 출처 : http://www.we7942.or.kr/aboard/index.php?doc=program/board.php&bo_table=jinro01&sselect=ca_id&stext=4&page=1&wr_id=449 Q. 통계학과에 대해서 전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온 지도 어느새 2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대학입시에 대한 걱정은 항상 있었지만 이제는 피부에 와 닿는 느낌입니다. 무슨 학과를 선택하느냐가 지금 제게 전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그런데 아직 제 앞날을 결정할 학전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온 지도 어느새 2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대학입시에 대한 걱정은 항상 있었지만 이제는 피부에 와 닿는 느낌입니다. 무슨 학과를 선택하느냐가 지금 제게 .. 2018. 11.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