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085

【오라클(Oracle) SQL 함수】 ADD_MONTHS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ADD_MONTHS 문 법 add_months::= 목 적 ADD_MONTHS 함수는 일자 date에 특정 개월 수에 해당하는 integer를 더한 값을 반환한다. 사용자가 지정한 일자를 기준으로 특정월이 경과된 날짜를 반환한다. 월은 세션 매개변수 NLS_CALENDAR에 의해 정의된다. date 인수에는 datetime 값 또는 암묵적으로 DATE 로 변환할 수 있는 임의의 값을 지정할 수 있다. integer 인수에는 정수 또는 암묵적으로 정수로 변환할 수 있는 임의의 값을 지정할 수 있다. 반환되는 값의 데이터 타입은 date 인수의 데이터 타입에 관계없이 항상 DATE 이다. date 인수의 일자(days)가 해당 월.. 2018. 11. 8.
【오라클(Oracle) SQL 함수】 ACOS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ACOS 문 법 acos::= 목 적 ACOS(n)은 n 인수의 역코사인(아크 코사인, arc cosine) 값을 반환한다. 인수 n은 -1 ~ 1의 범위이고, 이 함수에 의해 반환되는 값은 라디안으로 표현된 0 ~ pi(라디안)의 범위의 값을 반환한다. 이 함수는 수치형 데이터 타입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형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할 수 있는 비수치형 데이터 타입을 인수로 취한다. 인수가 BINARY_FLOT 형태인 경우에는, 이 함수는 BINARY_DOUBLE 타입을 반환한다. 이 외에는 인수와 동일한 수치형 데이터 타입을 반환한다. 패키지 함수 비교 (Oracle,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 2018. 11. 8.
【오라클(Oracle) SQL 함수】 ABS 함수 o ABS 문 법 abs::= 목 적 ABS(n) 함수는 n 인수의 절댓값을 반환한다. 이 함수는 수치형 데이터 타입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형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할 수 있는 비수치형 데이터 타입을 인수로 취한다. 이 함수는 인수의 수치형 데이터 타입과 동일한 데이터 타입을 반환한다. 인수가 BINARY_FLOT 형태인 경우에는, 이 함수는 BINARY_DOUBLE 타입을 반환한다. 이 외에는 인수와 동일한 수치형 데이터 타입을 반환한다. 패키지 함수 비교 (Oracle,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asql, Data.Table) ABS Oracle Function 프로그래밍 비교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ABS n의 절댓값을 반환한다. SIGN 수치형 변수 n의 부호를.. 2018. 11. 8.
신한금융투자㈜ : Digital 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연봉정보/합격스펙 제공! (~11/09) 신한금융투자㈜ : Digital 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연봉정보/합격스펙 제공! (~11/09) * 출처 : http://cafe.daum.net/statsas/B3r/7662 2018. 11. 8.
통계학 학생이 생물통계학을 전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연세대 강승호 교수) 통계학 학생이 생물통계학을 전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생물통계학이란 통계학과 전혀 다른 별개의 분야가 아니다. “생물통계학이란” 글에서도 썼듯이, 일반적인 통계방법론이 의학, 보건학, 생물학 분야에 응용이 되면, 생물통계학인 것이다. " * 출처 : http://blog.naver.com/exactmehta/80042930405 통계학 학생이 생물통계학을 전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통계학 학생이 생물통계학을 전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하의 내용은 전적으로 저 개인적인 ... blog.naver.com 2018. 11.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