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112

삼성생명 보험계리사, 박준오 통계학 박사(삼성생명 블로그) 절세전략과 사업승계 국내도서 저자 : 삼성생명 FP센터 출판 : 새로운제안 2010.10.15 상세보기 삼성생명 보험계리사, 박준오 통계학 박사(삼성생명 블로그) * 출처 : http://samsunglifeblogs.com/70 학창시절 두꺼운 통계학 관련 책을 보면 지레 겁을 먹고 멀리한 기억들 대부분은 가지고 계실겁니다. 헷갈리기만 한 분산분석, 상관분석, 봐도 봐도 모르겠는 가설 검증법을 외우는 일은 어찌나 어렵기만 한지 "이런거 배워봐야 뭐 실생활에 쓸모가 있겠어?" 하면서 무조건 멀리했던 기억이 납니다. 통계은 그렇게 무조건 어렵고 멀기만 한 학문일까요? 신문에서 자주 나오는 "00 금리상승, 경제지표 부담 ", "저금리, 전셋값 상승" 이런 것들도 다 통계라는 학문의 한 일부분으로 우리 생활.. 2018. 11. 11.
내가 대학생이라면.. (예전에 쓴글이랍니다.) 어쩌다 보니 통계학자국내도서저자 : 조지 박스 / 박중양역출판 : 생각의힘 2015.10.30상세보기 내가 대학생이라면.. (예전에 쓴글이랍니다.) 예전에 올렸던글을 다시 꺼내봅니다. **************************************************** 예전에 장준하 기념사업회( http://www.peacewave.or.kr) 후배들에게 적었던 글이랍니다. (과홈피에도 올린듯) 저는 LG Global Challenger에 도전했다가 떨어졌지만, 도전이라는 것을 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말한 장준하 기념사업회의 구국장정 6000리를 다녀와서 지금까지 약 5년째 인연을 맺고서 활동중에 있는데, 저의 인생에 가장큰 영향을 준 단체랍니다. 아마 평생 그 인연이 .. 2018. 11. 11.
[DBGuide.net] 빅데이터 무료 온라인 교육 안내 [DBGuide.net] 빅데이터 무료 온라인 교육 안내 [DBGuide.net] 빅데이터 무료 온라인 교육 안내 * 출처 : http://cyber.dbguide.net/lecture.php?code=AA017 - 빅데이터 분석 과정 (R) - R을 이용한 통계분석 - Python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 인공신경망과 딥러닝 1강 인공신경망과 함수추정 2강 인공신경망 모형 3강 restricted Bolztmann machine 4강 딥 뉴럴 네트워크 5강 딥 뉴럴 네트워크 실습 - 구축성공사례를 통해 본 Big Data - 빅데이터 기획과정 (빅데이터 시대의 실시간 예측 분석과 BI) - 빅데이터 기획과정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현실과 미래) - 빅데이터 기획과정 (2014 빅데이터 아카데미 사례 발.. 2018. 11. 11.
왕초보를 위한, 파이썬 병아리반! (EBS 이솦 / 한성과학고 송석리) 왕초보를 위한, 파이썬 병아리반! (EBS 이솦 / 한성과학고 송석리) * 출처 : https://www.ebssw.kr/lrnng/alctcr/alctcrDetailView.do?alctcrSn=78&pageIndex=1 강좌정보강좌 오픈일2018-11-05과목 분류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알고리즘>기초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프로그래밍 구조>기초성취 요소1A-AP-08: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알고리즘을 작성하고 따라한다.1A-AP-10: 아이디어를 표현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퀀스(sequences)와 간단한 루프(loops)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SW 언어파이썬학습 방법자유학습 강좌소개파이썬을 처음 배우거나, 간단히 배웠지만 복습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강좌.자주 쓰이는 핵심만 쏙쏙 골라 짧은 시.. 2018. 11. 11.
화성비봉습지와 서천 강릉 해변 메밀 막국수 가을을 보내기 아쉬워 화성비봉습지 방문하였지만 동절기 시작으로 4시 30분 폐장하여서 눈도장 찍고 아쉬움을 뒤로 하고 집으로. 귀가길 들깨칼국수 요청으로 검색 후 집근처 강릉해변메밀막국수 첫 방문. 여름 다 지나고 막국수 맛집을 알게 되어 매우 아쉬움이 들 정도로 일단 만족. 강릉 송정막국수는 기대감에 많이 못 미쳤는데 일가에서 운영하는 이 곳은 괜찮군. 2차 방문 시 과연 다시 기대감을 채워주려나? 2018. 11. 11.
【오라클(Oracle) SQL 함수】 BITAND 함수 o BITAND 문 법 itand::= 목 적 BITAND 함수는 인수 1과 인수 2의 비트에 대한 AND연산을 수행한 결괏값을 정수로 반환한다. expr1과 expr2는 음이 아닌 정수로 변환되어, AND 연산을 계산하여 정수를 반환한다.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DECODE함수와 함께 이용하는데,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AND연산은 2개의 비트를 비교한다. 값이 같을 경우에는 1을 반환한다. 값이 다를 경우에는 0을 반환한다. 중요한 비트만 비교를 한다. 예를 들어, 정수 5(이진수 101)와 1(이진수 001)의 AND연산은 1(이진수 1)이다. 양쪽 인수는 임의의 수치 데이터형 또는 암묵적으로 NUMBER로 변환 가능한 수치 이외의 데이터형을 지정할수 있다. 이 함수는 NUMBER를 반환한다... 2018. 11. 11.
안 쓰고 모아 조기 은퇴 꿈꾸는 미국 ‘파이어’족 뜬다(한국일보 송용창기자) 안 쓰고 모아 조기 은퇴 꿈꾸는 미국 ‘파이어’족 뜬다(한국일보 송용창기자)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에는 은퇴하겠다는 ‘파이어(FIREㆍ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족이 미국의 젊은 엘리트 직장인들 사이에서 급속히 생겨나고 있다. 이른 시간 내에 은퇴 자금을 모으려는 이들 사이에선 근검 절약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블로그나 팟캐스트 방송도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 지상주의 세태에서 성장한 이들이 조기 은퇴를 위해 반(反) 소비 문화에 쏠리고 있는 것이다." * 출처 : http://www.hankookilbo.com/News/Read/201811041374333157?fbclid=IwAR0yymu6acnC6FteKkd_AFK-Mv6zmoCowtgNRGdzQL.. 2018. 11. 11.
seri 금융공학 지식공유(초보 Q&A) 파생상품의 평가와 헷징전략 국내도서 저자 : John C. Hull / 김철중,윤평식역 출판 : 피어슨에듀케이션(교재) 2014.08.01 상세보기 seri 금융공학 지식공유(초보 Q&A) * 출처 : SERI 금융공학 포럼 http://www.seri.org/forum/feforum * 편집 : http://blog.naver.com/chsropy/130002364414. 펌글입니다. 전 단지 퍼왔을뿐인데, 굉장한 인기글이 되어 버렸군여..ㅎㅎ 출처 : SERI 금융공학 포럼 http://www.seri.org/forum/feforum ▶ 금융공학을 쉽게 배우려면(2002.01.09.김대석) -쉬운 길? 짧은 질문이지만 정말 답하기 곤란한 질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금융공학 강의든 실무든 어느.. 2018. 11. 11.
유망직업 `임상통계전문가`를 노려라 신약개발에 필요한 의학통계학 국내도서 저자 : 강승호 출판 : 자유아카데미 2013.02.28 상세보기 유망직업 `임상통계전문가`를 노려라 * 출처 : http://blog.naver.com/yplee0321/120089850560 ""한국도 세계적 신약을 만들려면 서둘러 임상통계전문가를 육성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유럽1위 제약업체 사노피-아벤티스의 미국 연구개발센터에서 임상통계전문가로 일하는 조미형(39.여) 박사는 기자와 만나 임상통계전문가 육성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국내 제약사들의 세계시장 진출은 늘고 있지만, 이에 비해 임상시험을 총괄하는 임상통계전문가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게 조 박사의 지적이다. 실제로 올해 국내 임상시험 건수는 10년 전인 1.. 2018. 11. 11.
통계학과 학생이 미국 유학을 가는 것에 대하여(연세대 강승호 교수) 통계학과 학생이 미국 유학을 가는 것에 대하여(연세대 강승호 교수) * 출처 : http://blog.naver.com/exactmehta/80074839581 "우선 명심해야 할 사항은, 그 누구도 미국 대학의 모든 사정을 다 알지는 못한다는 사실이다. 다들 자신이 다닌 학교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 전부이며, 다니지 않은 학교에 대해서는 몇 몇 지인들로부터 들은 이야기가 전부라는 사실이다. 참고로 나는 93년 가을학기부터 97년 봄 학기까지 University of Wisconsin at Madison의 통계학과를 다녔다. 나는 이곳에서 admission을 받을 때, 3년간 financial support를 주겠다는 guarantee를 받고 갔다. 그래서 가자마자 첫 학기부터 TA (teaching .. 2018. 11. 11.
보건통계학, 임상통계학, 의학통계학, 생물통계학 이들의 관계는? (연세대 강승호 교수) 신약개발에 필요한 의학통계학 국내도서저자 : 강승호출판 : 자유아카데미 2013.02.28상세보기 보건통계학, 임상통계학, 의학통계학, 생물통계학 이들의 관계는? (연세대 강승호 교수) * 출처 : http://blog.naver.com/exactmehta/80044963472 보건통계학, 임상통계학, 의학통계학, 생물통계학 이들의 관계는? "생물통계학은 biostatistics를 번역할 때, bio를 생물이라고 번역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혼동의 여지가 있다. 생물통계학은 마치 생물학에만 쓰이는 통계학이라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현실적으로는 생물통계학은 biostatistics이 의미하는 것처럼, 보건학, 임상시험, 의학, 약학, 간호학, 독성학, 농학, 생물학까지 포함하는 훨씬 더 넓은 의미로 사용된.. 2018. 11. 11.
신약개발 과정에서의 통계학의 역할 (연세대 강승호 교수) 쉽게 풀어쓴 생물통계학국내도서저자 : Steve McKILLUP / 박태성,김희발역출판 : 교보문고(교재) 2011.03.04상세보기 신약개발 과정에서의 통계학의 역할 (연세대 강승호 교수) "신약개발이란 여러 학문이 참여하고 오랜 시간과 비용이 드는 대단히 복잡한 과정이지만, 통계학의 역할이란 측면에서 간략히 살펴보기로 하자.우선, 처음은 후보물질 개발단계이다. 이는 신약이 될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단계인데, 천연식물에서 어떤 물질을 추출하거나, 인공적으로 합성한다. 예를 들어, 버섯이 항암작용이 있다는 여러 경험적인 연구 결과가 있으면, 버섯 안에 그러한 항암작용을 하는 물질을 찾아내 추출해내는 것이다. 인공적으로 합성하는 경우는, 이미 이전의 많은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화학적 구조식을.. 2018. 11.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