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47

[오라클함수] COVAR_SAMP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VAR_SAMP 문법 covar_samp::= 목적 COVAR_SAMP 함수는 2개 수치형 변수에 대한 표본 공분산(sample covariance)을 반환한다. 집계 함수 또는 분석 함수로 이용된다. 이 함수는 임의의 수치형 데이터 형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형으로 변환할 수 있는 비수치형 데이터를 취한다. 오라클은 수치 순위가 가장 높은 인수를 판단하여, 나머지 인수를 그 인수의 데이터형으로 암묵적으로 변환한다.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expr1 또는 expr2가 Null인 모든 쌍을 제외한 후에 (expr1, expr2) 쌍의 세트에 적용한다. 오라클은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 (SUM(expr1 * expr2) - SUM.. 2018. 11. 14.
[오라클 함수] COVAR_POP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VAR_POP 문법 covar_pop::= 목적 COVAR_POP함수는 number조합의 세트의 모집단 공분산을 반환한다. 집계 함수 또는 분석함수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함수는 임의의 수치형 데이터 형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형으로 변환할 수 있는 비수치형 데이터를 취한다. 오라클은 수치 순위가 가장 높은 인수를 판단하여, 나머지 인수를 그 인수의 데이터형으로 암묵적으로 변환한다.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expr1 또는 expr2가 Null인 모든 쌍을 제외한 후에 (expr1, expr2) 쌍의 세트에 적용한다. 오라클은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 (SUM(expr1 * expr2) - SUM(expr2) * SUM(expr1.. 2018. 11. 14.
【오라클(Oracle) SQL 함수】 COUNT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UNT 문 법 count::= 목 적 COUNT함수는 쿼리에 의해 반환되는 관측치 행의 개수를 반환한다. 집계 함수 또는 분석함수로 이용할 수 있다. 만약 DISTINCT를 지정했다면, analytic_clause의 query_partition_clause도 지정할 수 있다. order_by_clause과 indowing_clause은 허용하지 않는다. 만약 expr을 지정하면, COUNT는 expr이 NULL이 아닌 행의 수를 반환한다. expr의 모든 행을 카운트하거나 expr의 distinct값만 카운트할 수 있다. 만약 '*'을 지정했다면, 이 함수는 중복과 NULL을 포함한 모든 행을 반환한다. COUNT함수 결과.. 2018. 11. 14.
【오라클(Oracle) SQL 함수】 COSH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SH 문 법 cosh::= 목 적 COSH은 파라미터 n(라디안으로 표현되는 각도)의 쌍곡 코사인 값(hyperbolic cosine)을 반환한다. 이 함수는 인수로서 임의의 수치 데이터형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 데이터형으로 변환 가능한 비수치 데이터형을 취한다. 만약 인수가 BINARY_FLOT 형태인 경우에는, 이 함수는 BINARY_DOUBLE 타입을 반환한다. 이 외에는 인수와 같은 수치 데이터형을 반환한다. 패키지 함수 비교 (Oracle,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asql, Data.Table) COSH Oracle Function 프로그래밍 비교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AC.. 2018. 11. 14.
【오라클(Oracle) SQL 함수】 COS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S 문 법 cos::= 목 적 COS은 인수 n(라디안으로 표현되는 각도)의 코사인 값을 반환한다. 이 함수는 수치형 데이터 타입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형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할 수 있는 비수치형 데이터 타입을 인수로 사용한다. 인수가 BINARY_FLOAT 형태인 경우,이 함수는 BINARY_DOUBLE 타입을 반환한다. 이 외에는 인수와 동일한 수치형 데이터 타입을 반환한다. 패키지 함수 비교 (Oracle,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asql, Data.Table) COS Oracle Function 프로그래밍 비교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ACOS n의 역코사인(arc cosine).. 2018. 11. 14.
[오라클 함수] CORR_*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RR_* The CORR_* functions are: CORR_S 문법 correlation::= 목적 CORR 함수는 (CORR 함수 참조)는 Pearson's 상관계수를 계산한다. CORR_*함수는 비모수 또는 순위 상관을 지원한다. 이러한 함수를 사용하면, 순서 척도화 된 식 사이의 상관계수를 구한다.(값의 순서부터 가능한 곳) 상관 계수는 -1~1 사이의 값을 취한다. 1은 완전환 정상관을, -1은 완전한 역의 상관, 0에 가까운 값은 상관이 없음을 나타낸다. 이 함수는 인수로써 임의의 수치 데이터형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 데이터형으로 변환 가능한 비수치 데이터를 취한다.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수치 우선순위가 가장.. 2018. 11. 14.
[오라클함수] CORR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RR 문법 corr::= 목적 CORR함수는 2개의 수치형 변수에 대한 상관 계수를 반환한다. 집계 함수 또는 분석 함수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함수는 인수로써 임의의 수치형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형으로 변할 수 있는 비수치형을 취한다. 오라클은 수치의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인수를 판단하여, 나머지 인수를 암묵적으로 변환하여, 그 데이터형을 반환한다.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expr1 또는 expr2이 Null인 쌍을 제거한 후에 (expr1, expr2)의 집합을 적용한다. 오라클은 다음과 같이 계산을 한다. COVAR_POP(expr1, expr2) / (STDDEV_POP(expr1) * STDDEV_POP(expr2).. 2018. 11.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