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813

[SAS 단축키] SAS 확장편집기 단축키 SAS 단축키 0.기본키 설정(Default Key Definitions : F9) 1.생략/완료(Abbreviation) 2.프로그램 숨김(Code Folding) 3.명령어/매크로 지원(Command/Macro Support) 4.날짜와 시간(Date/Time) 5.편집(Edit) 6.파일(File) 7.책갈피설정(Line Markers) 8.Miscellaneous 9.이동(Navigation) 10.옵셜설정(Option Setting) 11.검색(Searching) 12.블럭설정(Selection) 13.블럭처리(Selection Operations) 14.윈도우 컨트롤( Window Control) 15.탐색기와 결과창 크기 조절 및 도킹(Resizing the Docking View) * 도구.. 2018. 11. 18.
【오라클(Oracle) SQL 함수】 EXP 함수 o EXP 문법 exp::= 목적 EXP 함수는 e(자연로그의 밑)의 n 제곱 값을 반환한다(e=2.71828183). 이 함수는 인수와 동일한 타입의 값을 반환한다. 이 함수는 인수로서 임의의 수치 데이터 타입 또는 암묵적으로 수치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 가능한 비수치 데이터 타입을 취한다. 만약 인수가 BINARY_FLOT 형태인 경우에는, 이 함수는 BINARY_DOUBLE 타입을 반환한다. 이 외에는 인수와 동일한 수치 데이터 타입을 반환한다. 패키지 함수 비교 - Oracle,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asql, Data.Table EXP Oracle Function 프로그래밍 비교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EXP e(자연로그의 밑)의 n 제곱 값을 반환한다... 2018. 11. 18.
【오라클(Oracle) SQL 함수】 EXISTSNODE 함수 o EXISTSNODE 문법 existsnode::= 목적 EXISTSNODE 함수는 XPath에서 node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여 그 결과를 반환한다. 0은 노드가 남아 있지 않는 경우이고, 1은 아직 노드가 존재하는 경우이다. EXISTSNODE함수는 지정된 Path 결과를 이용하여 XML 문서를 traversal(순행-트리의 각 노드를 중복 없이 모두 탐색해 나가는 일)하여 임의의 노드가 존재하는지 판단한다. XML 문서와 path를 지정하는 VARCHAR2 XPath문자열을 가지는 XMLType 인스턴스를 인수로써 취한다. 옵션 namespace_string는 접두사에 대한 기본적 맵핑 또는 namespace 맵핑을 지정하는 VARCHAR2 값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namespace맵핑은 오라클.. 2018. 11. 18.
【오라클(Oracle) SQL 함수】 EMPTY_BLOB, EMPTY_CLOB 함수 o EMPTY_BLOB, EMPTY_CLOB 문 법 empty_LOB::= 목 적 EMPTY_BLOB() 와 EMPTY_CLOB() 함수는 LOB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INSERT 구문이나 UPDATE 구문에서 LOB 열 또는 속성을 EMPTY로 초기화할 수 있는 공백의 LOB 를 반환한다. EMPTY는 LOB가 초기화되었지만 데이터로 채워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데이터를 액세스 하고, 데이터를 채우기(이관하기) 전에 오브젝트 타입의 부분인 LOB 속성을 초기화해야 한다. EMPTY_BLOB () 함수는 LOB 변수를 초기화하기 위하여 쓰이거나,또는 INSERT 문이나 UPDATE 문에서 empty LOB 위치를 반환한다. 참고: EMPTY_CLOB의 반환값에 할당되는 언어 정렬 순서 파생 규칙(colla.. 2018. 11. 18.
[오라클 함수] DUMP 함수 o DUMP 문법 dump::= 목적 DUMP함수는 지정한 데이터의 위치와 길이 등에 대한 정보를 지정한 형식으로 반환한다. DUMP함수는 데이터형 코드, bytes에서 길이, expr의 내부 표현을 포함한 VARCHAR2 값을 반환한다. 반환된 결과는 항상 데이터 베이스 문자 세트에 있다. 각 코드에 사용되는 데이터형에 대해서는 Table 2-1, "Built-In Datatype Summary" 참조. 인수 return_fmt는 반환값의 서식을 지정하고, 다음 값을 지정할 수 있다. 8은 8진법으로 결과를 반환한다. 10은 10진법으로 결과를 반환한다. 16은 16진법으로 결과를 반환한다. 17은 17진법으로 결과를 반환한다. 기본적으로, 반환 값은 문자 세트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 expr의 문자.. 2018. 11. 18.
[오라클 함수] DEREF 함수 o DEREF 문법 deref::= 목적 DEREF함수는 인수 expr의 오브젝트 참조(object reference)를 반환한다. 이 경우 expr은 오브젝트에 REF를 반환한다. 만약 쿼리에 이 함수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다음 예제가 보이는 대로, REF의 오브젝트 ID를 반환한다. 참 고: MAKE_REF 예제 샘플 스키마 oe는 오브젝트 타입 cust_address_typ를 포함한다. "REF Constraint Examples"는 유사한 형태 cust_address_typ_new과 타입이 REF인 1개의 열을 가지는 테이블을 생성한다. 다음 예제는 각 열에 삽입하는 방법과 DEREF를 사용하여 열로부터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Oracle Program INSE.. 2018. 11. 18.
【오라클(Oracle) SQL 함수】DEPTH 함수 o DEPTH 문법 depth::= 목적 DEPTH함수는 UNDER_PAHT와 EQUALS_PAHT 조건과 함께 이용되는 보조 함수이다. 이 함수는 같은 상관 변수를 가지는 UNDER_PATH조건에 의해 지정된 PATH에서 레벨의 수를 반환한다. correlation_integer는 임의의 NUMBER 정수이다. 만약 문장이 다중 일차 조건이 포함되어 있다면, 이 보조 함수를 일차 조건과 관련짓기 위해서 사용한다. 1 미만의 값은 1로써 취급된다. 이 함수는 UNDER_PATH 조건에 상관관계의 수치를 반환한다.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DEPTH UNDER_PAHT와 EQUALS_PAHT 조건과 함께 이용되는 보조 함수이다. 이 함수는 같은 상관 변수를 가지는 UNDER_PATH조건에 의해 지정된 P.. 2018. 11. 18.
【SAS 함수】 CALL CATX 함수 36. CALL CATX 문자열의 앞뒤 공백을 제거한 후에 구분 기호를 삽입하여 해당 문자열을 연결하고, 연결된 문자열을 반환한다. Category: 문자함수(문자열처리함수) MAIN 문 법 CALL CATX (separator, resultstring-n); Arguments separator 는 구분자로 사용될 문자열 지정. result 는 SAS 변수를 지정. string 는 SAS 문자열을 지정. 관련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CAT 지정한 문자열들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Q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개별 항목을 구분하고, 구분 기호가 포함된 문자열에 따옴표를 추가하여 문자 및 숫자 값을 연결합니다. CATS 앞뒤의 Blank를 제거한 후 문자열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T 지정한 변수.. 2018. 11. 18.
【SAS 함수】 CALL CATT 함수 35. CALL CATT 문자열의 뒷편의 공백을 제거한 후에 문자열을 연결하여 반환한자. Category: 문자함수(문자열처리함수) MAIN 문 법 CALL CATT (result ); Arguments result 는 SAS 변수를 지정. string 는 SAS 문자열을 지정. 관련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CAT 지정한 문자열들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Q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개별 항목을 구분하고, 구분 기호가 포함된 문자열에 따옴표를 추가하여 문자 및 숫자 값을 연결합니다. CATS 앞뒤의 Blank를 제거한 후 문자열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T 지정한 변수 뒤의 Blank를 제거하여 문자열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X 변수 또는 문자열 앞뒤의 Blank를 제거하고, 지정한.. 2018. 11. 18.
【SAS 함수】 CALL CATS 함수 34. CALL CATS 해당 문자열의 앞과 뒤의 공백을 모두 제거한 후에 문자열을 연결하여 반환한다. Category: 문자함수(문자열처리함수) SAS 함수 리스트 링크 문법 CALL CATS (result ); Arguments result 는 SAS 변수를 지정. string 는 SAS 문자열을 지정. 관련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CAT 지정한 문자열들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Q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개별 항목을 구분하고, 구분 기호가 포함된 문자열에 따옴표를 추가하여 문자 및 숫자 값을 연결합니다. CATS 앞뒤의 Blank를 제거한 후 문자열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T 지정한 변수 뒤의 Blank를 제거하여 문자열을 결합하여 변수를 생성한다. CATX 변수 또는 문자열 앞뒤의 .. 2018. 11. 18.
【SAS 함수】 33. CALL ALLPERM 함수 33. CALL ALLPERM 최소한으로 순서 변경으로 지정된 변수들의 위치를 변경하여서 배치가 가능한 모든 순열값을 생성하여서 반환을 한다. Category: 수 학 MAIN 문 법 CALL ALLPERM (k, variable-1); Arguments n 는 정수값 지정. variable 는 같은 length를 가지는 모든 숫자 변수와 문자 변수정수 지정.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ALLCOMB 지정한 변수에 대한 조합 순서를 최소한으로 변경하여서 n개 변수 중에서 k개 변수를 선택하는 모든 조합을 생성한다. 일반적으로 DO 반복문과 함께 사용된다. ALLPERM 지정한 변수에 대하여 최소한으로 순서를 변경하여서 생성 가능한 모든 순열을 생성한다. CALL ALLCOMB 변수에 대한 조합 순서를 최.. 2018. 11. 18.
[SAS 함수] 32. BYTE 함수 32. BYTE ASCII 나 EBCDIC 조합 순서(데이터 정렬 시퀀스 / 대조열 / 조합열, collating sequence)에서 한 개의 문자를 반환한다. Category: 문 자 MAIN 문 법 BYTE (n) Arguments n 는 정수 지정. 참 고 EBCDIC 데이터 정렬 시퀀스(collating sequences)의 경우 n의 값은 0에서 255 사이입니다. ASCII 데이터 정렬 시퀀스의 경우 0 에서 127 사이의 값에 해당하는 문자가 표준 문자 집합에 해당한다. 128 에서 255 사이의 값에 해당하는 ASCII 문자는 특정 ASCII 운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범위에 해당하는 문자가 나타내는 정보는 운영 환경에 따라 다르다. * 자세한 BYTE 값의 결과 값은 7.ANY.. 2018. 11.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