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028

[이만기의 진학 클리닉]Q.통계학과 진학대비 어떻게 하나요? [이만기의 진학 클리닉]Q.통계학과 진학대비 어떻게 하나요? 출처 : http://old.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258&PCode=0007&DataID=200612141352000006&view_mode=view_list 수리·응용·전산으로 세분화된 영역도 고려해야 질문 : 저는 이번에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입니다. 지난 13일까지 수능 결과를 기다리면서 우연히 통계 분야 학과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아직 통계 관련 학과는 생소하지만 제 흥미와 적성에 맞는 것 같습니다. 대학에 진학해서 좀 더 다양한 지식을 쌓고 싶은데, 통계학을 배울 수 있는 대학과 졸업 후 진로는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통계학 관련 학과에 대해서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답변 : 흥미와 적.. 2018. 12. 2.
생활 속 통계분석 ‘숫자의 달인’(방송통신대학교) 생활 속 통계분석 ‘숫자의 달인’(방송통신대학교) 디지털 정보화시대에서 개인, 기업 및 정부에서 현상을 판단하거나, 의사결정을 할 때 숫자정보(데이터 또는 통계)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사회에서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갖춘 전문적 인재가 필요하다. 따라서 숫자정보를 이해하고, 새로운 정보를 생성·저장하여,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와 관련된 학문이 바로 정보통계학이다. 정보통계학은 어느 학문을 하더라도 꼭 거쳐야 하는 실용적인 학문으로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즉시 업무에 접목할 수 있다. 정보통계학과에서는 정보화 사회를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 나침반 같은 21세기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전공분야는 확률통.. 2018. 12. 2.
[미니포럼] ‘빅데이터 학과’에선 뭘 배울까 - 충북대 빅데이터 학과(블로터 이지영 기자/2012.05) [미니포럼] ‘빅데이터 학과’에선 뭘 배울까 - 충북대 빅데이터 학과(블로터 이지영 기자) * 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109660 [미니포럼] '빅데이터 학과'에선 뭘 배울까 빅데이터 관련 인재를 키우는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눈에 띈다. 한국테라데이타는 투이컨설팅과 협력해 데이터과학자 육성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 www.bloter.net 빅데이터 관련 인재를 키우는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눈에 띈다. 한국테라데이타는 투이컨설팅과 협력해 데이터과학자 육성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EMC 역시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EAA(EMC Academic Aliance)를 통해 데이타 과학자 육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레볼루션애널리틱스도 ‘R테크센터’에서 R을 활용한 분석.. 2018. 12. 2.
데이터 마이너에게 필요한 스킬 (최병정 SAS코리아 부장) 데이터 마이너에게 필요한 스킬 (최병정 SAS코리아 부장) 최고의 데이터 마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기량이 필요할까? 우선, 지식 추론의 통계적 개념과 기본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추론적 통계, t-테스트, 분산 분석, 회귀 등이 중요하며, 이는 가장 기본적인 지식이다. 그런 다음에는 몇 가지 학술적 또는 상용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학생들이라면 교육 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할 수 있다면, 소스 개방형 학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보다 고용의 기회가 훨씬 넓어진다. 이제, 통계와 통계 소프트웨어를 알고 있다고 하자. 그것으로 전부일까? 그렇지 않다. 현실은 대부분의 통계 수업에서 배운 방법과는 다르다. 예측 모델링 유형의 프로젝트는.. 2018. 12. 2.
【SAS 함수】 108. COUNTC 함수 108. COUNTC 문자열에서 지정한 문자의 출현 및 비출현 횟수를 카운트한다. Category: 문자함수(문자열함수) MAIN 문 법 COUNTC (string,characters) Arguments string 는 문자상수, 변수 표현을 지정. modifiers(변경자) 변 경 자 설 명 i 카운트시 대소문 무시 o countc함수 처음 호출에서 문자와 변경자를 수행하고 중간 단계에서 문자와 변경자가 변경시 무시한다 t 문자열의 뒷부분 공백 제거 v 문자열에서 지정한 문자가 아닌 문자 카운트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CALL SCAN 문자열에서 주어진 단어의 위치와 length 반환한다. CALL SCANQ Quotation Mark에 의해 구분된 구분자는 무시하고, 문자에서 주어진 단어의 위치와.. 2018. 12. 2.
【SAS 함수】 107. COUNT 함수 COUNT 문자열에서 지정 단어의 출현 횟수를 반환한다. Category: 문자함수(문자열처리함수) MAIN 문 법 COUNT (string,substring) Arguments string 는 문자상수, 변수 표현을 지정. modifiers(변경자) 변 경 자 설 명 i 카운트시 대소문 무시 t 문자열의 뒷부분 공백 제거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CALL SCAN 문자열에서 주어진 단어의 위치와 length 반환한다. CALL SCANQ Quotation Mark에 의해 구분된 구분자는 무시하고, 문자에서 주어진 단어의 위치와 length 반환한다. COUNT 문자열에서 지정 단어의 출현 횟수를 반환한다. COUNTC 문자열에서 지정한 문자의 출현 및 비출현 횟수를 카운트한다 COUNTW 문자열에서 .. 2018. 12. 2.
【SAS 함수】 106. COSH 함수 106. COSH Hyperbolic 코사인값을 반환한다. Category: 문 자 MAIN 문 법 COS (argument) Arguments argument 는 상수를 지정.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 내용 ARCOS ARCCOSINE 값을 반환한다. ARCOSH 사용자가 지정한 인수의 역 하이퍼볼릭 코사인(Cosine) 값을 반환한다. ARSIN ARCSINE값을 반환한다. ARSINH 역 하이퍼볼릭 사인(Sine) 값을 계산한다. ATAN TANGENT값을 반환한다. ATANH 역 하이퍼볼릭 탄젠트(Tangent) 값을 계산한다. ATAN2 직각 삼각형(right triangle)의 X와 Y 좌표의 ARC TANGENT 값을 반환한다. COS 코사인(Cosine)값을 반환한다. COSH Hyperbo.. 2018. 12. 2.
【SAS 함수】 105. COS 함수 105. COS 코사인값을 반환한다. Category: 문 자 MAIN 문 법 COS (argument) Arguments argument 는 상수를 지정.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 내용 ARCOS ARCCOSINE 값을 반환한다. ARCOSH 사용자가 지정한 인수의 역 하이퍼볼릭 코사인(Cosine) 값을 반환한다. ARSIN ARCSINE값을 반환한다. ARSINH 역 하이퍼볼릭 사인(Sine) 값을 계산한다. ATAN TANGENT값을 반환한다. ATANH 역 하이퍼볼릭 탄젠트(Tangent) 값을 계산한다. ATAN2 직각 삼각형(right triangle)의 X와 Y 좌표의 ARC TANGENT 값을 반환한다. COS 코사인(Cosine)값을 반환한다. COSH Hyperbolic 코사인값을 반환.. 2018. 12.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