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과학자 진로정보/데이터 과학 & 통계도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라인 및 데이터셋 구축안내서 개발 및 공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by 기서무나구물 2021. 3. 6.

포스팅 목차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가이드라인 및 데이터셋 구축안내서 개발 및 공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1권._인공지능_학습용_데이터_품질관리_가이드라인

    첫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관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애주기 전반의 품질관리에 대한 기준이 되는 문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이해관계자들 간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다양한 해석에서 발생하는 상호간의 의사 소통에 따른 어려움이나 혼선을 해소하고,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관리 활동 등에 관한 일관된 기준을 제시한다. 

    둘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수행기관 및 참여기관의 품질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고품질의 학습용 데이터를 확보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구축단계부터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관리 체계를 확보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따라서, 수행기관 및 참여기관의 담당자들에게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에 필요한 실무 차원의 안내서로서의 역할을 제공할 것이다.



    제2권_인공지능_학습용_데이터셋_구축_안내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데이터 유형별로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절차 및 구성요소를 제시하여 데이터 구축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체계적인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 국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시 활용된 다양한 가이드라인 사례를 제시하여, 향후 수행 및 참여기관에서 수립해야할 데이터 구축 가이드라인 작성에 참조할 수 있도록 한다.
    ⚫ 향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추진 시 본 구축 안내서를 배포하여 다양한 수행 및 참여 기관의 역량 향상 및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지원한다



    * 출처 : https://www.nia.or.kr/site/nia_kor/ex/bbs/View.do?cbIdx=99852&bcIdx=23073&parentSeq=2307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