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데이터

통합 데이터 지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by 기서무나구물 2021. 12. 30.

포스팅 목차

    통합 데이터 지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 사업목표


    통합 데이터 지도는 공공과 민간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쉽게 검색∙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통합 데이터 지도는 데이터 생태계의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데이터댐에서 쉽게 찾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 추진배경과 필요성

    디지털 뉴딜의 핵심 ‘데이터댐’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화 확산으로 디지털화는 국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가 개방·연계·활용·확산될 수 있도록 데이터댐을 구축하여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분야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를 구축하여 데이터의 수집‧유통을 활성화하고 통합 데이터 지도를 통해 누구나 양질의 데이터에 쉽게 접근‧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사업추진 경과 및 기대효과

    통합 데이터 지도는 16개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과 180개 빅데이터 센터, AI허브 등에서 생산한 데이터의 소재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쉽게 찾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할 것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르네상스가 도래하는데 대한민국이 이를 선도하는 모델국가로 우뚝 서는데 일조할 것입니다.

     

     


    * 사이트 주소 : https://www.bigdata-map.kr/

     

    통합 데이터 지도

    통합 데이터 지도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가 생산 유통한 공공‧민간 데이터를 쉽게 연계∙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를 친숙하게 이용하고 나아가 데이터 거래의 장을 구축하여 데이

    www.bigdata-map.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