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S/SAS 함수

【SAS 함수】 CALL LEXPERM 루틴

by 기서무나구물 2023. 6. 16.

포스팅 목차

    o  CALL LEXPERM 루틴

     


    CALL LEXPERM 루틴은 여러 변수 중에서 결측치가 아닌 변수로 중복되지 않게 생성 가능한  모든 고유 순열을 사전식으로 정렬하여서 생성한다.

     


    CALL
    LEXPERM(count, variable-1 <, …, variable-N>);

     

    SAS 함수 (조합 함수)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ALLCOMB 지정한 변수에 대한 조합 순서를 최소한으로 변경하여서 n개 변수 중에서 k개 변수를 선택하는 모든 조합을 생성한다. 일반적으로 DO 반복문과 함께 사용된다.
    ALLPERM 지정한 변수에 대하여 최소한으로 순서를 변경하여서 생성 가능한 모든 순열을 생성한다.
    CALL ALLCOMB 변수에 대한 조합 순서를 최소한으로 변경하여서 n개 변수 중에서 k개 변수를 선택하는 모든 조합을 생성한다. 일반적으로 DO 반복문과 함께 사용된다.
    CALL ALLPERM 최소한으로 순서 변경으로 지정된 변수들의 위치를 변경하여서 배치가 가능한 모든 순열값을 생성하여서 반환을 한다.
    CALL RANPERK 인수의 값을 랜덤하게 순열배치하거나, n개 중에서 k개 순열을 반환한다.
    CALL RANPERM 지정한 인수의 값을 대상으로 임의의 순열을 랜덤하게 생성하여 반환한다.
    CALL LEXPERK
    변수에 대한 순열 순서를 사전식으로 정렬하여서 n개 변수 중에서 k개의 변수를 중복되지 않게 구성하는 모든 고유 순열을 생성한다. 
    CALL LEXPERM 여러 변수 중에서 결측치가 아닌 변수로 중복되지 않게 생성 가능한  모든 고유 순열을 사전식으로 정렬하여서 생성한다.
    LEXPERK
    변수에 대한 순열 순서를 사전식으로 정렬하여서 n개 변수 중에서 k개의 결측치가 아닌 값을 선택하는 모든 고유 순열을 생성한다.
    LEXPERM 여러 변수 중에서 결측치가 아닌 값으로 생성 가능한 모든 고유 순열을 사전식 정렬로 생성한다.

     


    SAS 함수(SAS Function) 리스트 링크

     

    엑셀(EXCEL)과 SAS 함수(SAS Function) 비교 리스트 링크

     

    SAS 데이터 스텝 구문 리스트(SAS Data Step Statement)

     

    MS Bing Image Creator 생성 이미지

    반응형

    'SAS > SAS 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S 함수】 LEXPERM  (0) 2023.06.16
    【SAS 함수】 LEXPERK  (0) 2023.06.16
    【SAS 함수】 CALL LEXPERK 루틴  (0) 2023.06.16
    【SAS 함수】 CALL ALLCOMB 함수  (0) 2023.06.16
    【SAS 함수】 ALLPERM 함수  (0) 2023.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