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38

【오라클(Oracle) SQL 함수】 CONVERT 함수 o CONVERT 문법 convert::= 목적 CONVERT 함수는 문자열을 현재 문자 집합을 다른 문자 집합으로 변환한다. 반환되는 데이터형은 VARCHAR2이다. char 인수는 변환할 값이며, 데이터 타입은 CHAR, VARCHAR2, NCHAR, NVARCHAR2, CLOB 또는 NCLOB 중 하나이다. dest_char_set 인수는 char 인수가 변환되는 문자 집합의 이름이다. source_char_set 인수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문자 집합의 이름이다. 기본 값은 데이터베이스 문자 세트이다. CHAR과 VARCHAR2의 반환값은 VARCHAR2 이다. NCHAR과 NVARCHAR2의 반환값은 NVARCHAR2이다. CLOB의 반환값은 CLOB 이고, NCLOB의 반환값은 NCLO.. 2018. 11. 13.
[오라클함수] CONCAT 함수 o CONCAT 문법 concat::= 목적 CONCAT 함수는 char1과 char2를 결합하여서 하나의 문자열로 반환한다. (문자열 결합 함수) char1 인수와 char2 인수에는 CHAR,VARCHAR2,NCHAR,NVARCHAR2,CLOB,NCLOB 타입 중에서 사용 가능하다. 반환되는 문자열은 char1 인수와 동일한 타입이 반환된다. 즉, 결과 문자열의 타입은 인수의 데이터 타입에 의존한다. 두 개의 다른 데이터 타입을 연결하는 경우,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손실이 없는 변환이 되도록 데이터 타입을 결정하여 반환한다. 그러므로, 만약 인수 중에 하나가 LOB인 경우에는, 반환된 값은 LOB 타입이다. 만약, 인수중에 하나가 각국가 문자 타입인 경우에는, 반환값은 각국가 문자 데이터 타입이 된.. 2018. 11. 13.
[오라클함수] COMPOSE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MPOSE 문법 compose::= 목적 COMPOSE함수는 인수로써 임의의 데이터형 문자열을 지정하고, 입력한 값과 동일한 문자 세트에서 정규화된 형태의 유니코드를 반환한다. char은 임의의 CHAR, VARCHAR2, NCHAR, NVARCHAR2, CLOB, NCLOB 데이터 형이다. 예를 들어, 모음 변이 코드 포인트에 의해 정형화된 o 코드 포인트는 o-모음 변이 코드 포인트로 반환된다. 예제 다음 예제는 o-모음 변이 코드 포인트를 반환한다. Oracle Program SELECT COMPOSE ( 'o' || UNISTR('\0308') ) FROM DUAL; Results CO -- ö See Also : .. 2018. 11. 13.
【오라클(Oracle) SQL 함수】 COLLECT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LLECT 문법 collect::= 목적 COLLECT함수는 임의 형태의 인수 열을 취하여, 선택된 행에서 입력된 형태의 중첩 테이블을 생성한다. 이 함수의 결과를 취하기 위하여, CAST 함수 안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열이 단독 collection이라면, COLLECT 함수의 출력은 collections의 중첩 테이블이다. See Also : CAST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CAST 데이터 형식이나 collection 형식을 다른 데이터 형식이나 collection 형식으로 변환한다. COLLECT 임의 형태의 인수 열을 취하여, 선택된 행에서 입력된 형태의 중첩 테이블을 생성한다. 예제 다음 예제는 oe.cus.. 2018. 11. 13.
【오라클(Oracle) SQL 함수】 COALESCE 함수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COALESCE 문법 coalesce::= 목적 COALESCE 함수는 나열된 인수의 값을 순차적으로 체크하여 NULL이 아닌 첫 번째 인수를 반환한다. 모든 인수가 NULL인 경우에는 NULL을 반환한다. 만약 expr 전체가 수치 데이터형이거나 암묵적으로 수치 데이터 형으로 변환 가능한 수치 외의 데이터형이라면,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가장 높은 수치 순위를 결정하여 나머지 인수를 암묵적으로 그 데이터형으로 변환하고, 그 데이터 형을 반환한다. 이 함수는 NVL함수의 일반화된 것이다. COALSESCE함수는 CASE 식의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COALESCE (expr1, expr2) 는 아래와 같다. C.. 2018. 11. 13.
[오라클 함수] CHR 함수 o CHR 문 법 chr::= 목 적 CHR함수는 데이터베이스 문자 세트 또는 (NCHAR_CS를 지정 시)자국어 문자 세트(National character set) 중에서 VARCHAR2 값으로 n과 동일한 2진수를 가지는 문자를 반환한다. 보통 아스키 코드를 문자로 변환해서 반환한다. 싱글 바이트 문자 세트의 경우, 만약 n>256인 경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는 n mod(나머지) 256의 동일한 이진수를 반환한다. Multi 바이트 문자 세트의 경우, 인수 n은 하나의 전체적 코드 포인트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 유효하지 않은 코드 포인트는 검증되지 않고, 유효하지 않은 코드 포인트를 지정했을 경우의 결과는 예측 불능이다. 이 함수는 NUMBER값을 인수 또는 암묵적으로 NUMBER형으로 변환 가능.. 2018. 11. 13.
전북대학교 통계학과 Enook(Evolutionary Notebook) 데이터 시각화 Visualizing Data 국내도서 저자 : 벤 프라이(Ben Fry) / 이정문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6.05.31 상세보기 전북대학교 통계학과에서 운영 중인 Enook(Evolutionary Notebook)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아래 공개 과정에 대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북대학교 통계학과 Enook(Evolutionary Notebook) * 출처 : http://enook.jbnu.ac.kr/ - 신뢰구간을 이용한 모평균 비교 시각화 - 일반통계학(2017-1) - EXCEL charts - R 특강(FES) - R 특강(HSO) - TEX 수식 입력 - Enook 소개 - 컴퓨터언어(2016-1) - Ubuntu and Hadoop (2016-2) - 데이터 시각화(.. 2018. 11. 13.
공부와 찍기 공부와 찍기 "공부는 실수를 낳고 찍기는 기적을 낳는다" 2018. 11.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