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2022

프로그래머 지상 최대의 과제(DataFlair) 프로그래머 지상 최대의 과제(DataFlair) * 출처 : https://www.facebook.com/1499457510322571/posts/2198544110413904/ ****************************************************** - 통계분석연구회 - 카페 : http://cafe.daum.net/statsas - 통계분석연구회(Statistics Analysis Study) 그룹 : https://www.facebook.com/groups/statsas 2018. 11. 20.
Slap Slap Slap! 2018. 11. 20.
미분 귀신 3탄 미분귀신3 .. 바야흐로 중원의 미분 귀신과 적분 귀신에 의한 전국 시대는 정의 귀신이라는 새로운 귀신의 등장으로 인하여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되었다. 정의 귀신의 활약은 대단했다. 정의 귀신이 지나간 자리는 모두 0으로 황폐화 되고, 모든 마을 사람은 정의 귀신이 나타났다는 소문만 나도 무서워서 꼼짝을 못하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날, 정의 귀신은 한 작은 마을을 지나게 된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 마을의 규모를 파악할 수 없었지만, 겉보기에는 별 것 아닌 듯하게 보이는 마을이었다. 하지만.. 문제는.. 마을 사람들이 정의 귀신이 마을에 도착했는데도 별다른 반응이 없었던 것이다. -_-;; 그동안 모든 사람들에게 공포의 대상이었던 자신이 이렇게 무시당하는 것에 정의 귀신은 황당함 이전에 분노가 끓어 .. 2018. 11. 20.
[머신러닝 유머] 불금은 전처리와 함께 2018. 11. 20.
우편번호를 통한 지역구분에 대한 분석시 참고 우편번호가 있다면 우체국(우정사업본부)에 가셔서 우편번호 DB를 다운 받으셔서 조인 거시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http://www.koreapost.go.kr/kpost/sub/subpage.jsp?contId=010101040300 우정사업본부 고시 우편번호 DB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전체 우편번호 DB임) [통계분석연구회] http://cafe.daum.net/statsas 백승민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2018. 11. 20.
【SAS 함수】 50. CALL PRXPOSN 함수 CALL PRXPOSN capture 버퍼의 시작 위치와 length를 반환한다. Category: 문자열 비교 함수(Character String Matching) MAIN 문 법 CALL PRXPOSN (regular-expression-id, capture-buffer, start ); Arguments regular-expression-id 는 PRXPARSE함수에 의해 반환되는 인식자를 지정. 참 고 단, 메모리에 직접 쓰는 것은 상당히 조심할 필요있습니다. SAS regular 형식 은 RX로 시작하고, Perl regular형식은 PRX로 시작한다. 좀 더 상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신 분은 PERL언어에 관하여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PERL : 자료를 추출하고 그에 의거한 보고서를 작성하.. 2018. 11. 20.
【SAS 함수】 49. CALL PRXNEXT 함수 49. CALL PRXNEXT 문자열에서 지정한 패턴과 일치하는 패턴 검색 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서 패턴과 일치하는 하위 문자열의 위치와 length를 반환한다. Category: 문자열 비교 함수(문자열 매칭, Character String Matching) MAIN 문 법 CALL PRXNEXT (regular-expression-id, start, stop, source, position, length); Arguments regular-expression-id 는 PRXPARSE함수에 의해 반환되는 인식자를 지정. 참 고 단, 메모리에 직접 쓰는 것은 상당히 조심할 필요있습니다. SAS regular 형식 은 RX로 시작하고, Perl regular형식은 PRX로 시작한다. 좀 더 상세한 사항.. 2018. 11. 20.
【SAS 함수】 48. CALL PRXFREE 함수 48. CALL PRXFREE 메모리에 할당된 Perl regular 표현식을 초기화 한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스텝이 종료되면 리소스가 초기화 된다. Category: 문자열 비교 함수(문자열 매칭, Character String Matching) MAIN 문 법 CALL PRXFREE (regular-expression-id); Arguments regular-expression-id 는 PRXPARSE함수에 의해 반환되는 인식자를 지정. 참 고 단, 메모리에 직접 쓰는 것은 상당히 조심할 필요있습니다. SAS regular 형식 은 RX로 시작하고, Perl regular형식은 PRX로 시작한다. 좀 더 상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신 분은 PERL언어에 관하여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PERL : 자료를 .. 2018. 11. 20.
[오라클 함수] GROUPING_ID 함수 o GROUPING_ID 문법 grouping_id::= 목적 GROUPING_ID함수는 행과 관련되는 GROUPING 비트 벡터(bit vector)에 대응하는 수치를 반환한다. GROUPING_ID함수는 행과 관련된 GROUPING 비트 벡터에 대응하는 수치를 반환한다. GROUPING_ID는 ROLLUP, CUBE, GROUPING함수와 같은 GROUP BY 확장 기능을 포함한 SELECT문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많은 GROUP BY 표현을 가지는 쿼리에서, 많은 GROUPING함수를 필요로 하는 특정한 행의 GROUP BY 레벨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복장한 SQL이 요구된다. GROUPING_ID는 이런 경우 유용하다. GROUPING_ID함수는 다수의 GROUPING함수의 결과와 비트 벡터(1과.. 2018. 11. 20.
[오라클 함수] GROUPING 함수 o GROUPING 문법 grouping::= 목적 GROUPING함수는 ROLLUP이나 CUBE 연산자와 함께 사용하여 GROUPING 함수에 기술된 칼럼이 ROLLUP이나 CUBE 연산 시 사용이 되었는지를 보여 주는 함수이다. 특별히 연산 기능은 없으며 ROLLUP이나 CUBE 연산 후 출력된 결과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즉, GROUPING 함수를 이용할 경우 출력되는 결괏값 중 NULL값이 있다면 이 NULL값이 ROLLUP이나 CUBE 연산의 결과로 생성된 것인지, 원래 테이블상에 NULL값으로 저장된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GROUPING함수는 규칙적인 그룹화된 행에서부터 superaggregate을 구별한다. ROLLUP과 CUBE와 같은 GROUP BY의 확장 .. 2018. 11. 20.
[오라클 함수] GROUP_ID 함수 o GROUP_ID 문법 group_id::= 목적 GROUP_ID함수는 지정된 GROUP BY 결과로부터 중복된 그룹을 구별한다. 이 함수는 질의 결과에서 중복된 GROUPING을 필터링하는데 유용하다. 유일한 중복 그룹을 식별하기 위해서 ORACLE NUMBER를 반환한다. 이 함수는 GROUP BY구문을 소유한 SELECT문장에서 적용된다. 만약 n이 특정 그룹핑에서 중복이 존재한다면, GROUP_ID는 0~n-1 범위의 수를 반환한다. 예제 다음 예제는 sh.countries와 sh.sales의 쿼리로부터 중복된 co.country_region 그룹핑에 1의 값을 할당한다. Oracle Program SELECT co.country_region, co.country_subregion, SUM(s... 2018. 11. 20.
【오라클(Oracle) SQL 함수】 GREATEST 함수 o GREATEST 문 법 greatest::= 목 적 GREATEST함수는 다수의 인수중에서 가장 큰 값을 반환한다.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반환되는 타입을 정의하기 위해 첫 번째 expr을 이용한다. 만약 첫 번째 expr이 수치형이라면, 오라클은 수치 순위가 가장 높은 인수를 정의하여, 비교 전에 나머지 인수를 그 데이터 형으로 암묵적으로 변환하고, 그 데이터형을 되돌린다. 만약 첫 번째 expr이 수치형이 아니라면, 비교전에 첫 번째 인수 뒤의 expr을 암묵적으로 첫 번째 expr로 변환한다.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는 nonpadded 비교 규칙을 이용하여 각 expr을 비교한다. 문자 비교는 데이터 베이스 세트에서 문자의 값에 근간하여 비교한다. 만약 문자가 가장 높은 순위의 문자 세트 값이라면.. 2018. 11.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