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강좌/통계영상교육

학부모를 위한 인공지능의 배움과 가르침(K-MOOC)

by 기서무나구물 2023. 6. 27.

포스팅 목차

    학부모를 위한 인공지능의 배움과 가르침(K-MOOC)



    본 묶음강좌는 AI 관련 지식 및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교사, 학부모,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AI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이해 및 교육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좌입니다.
    본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자녀들을 위해 초·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공지능에 대해 무엇을, 어떻게 교육할 지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필요한 교재와 학습 도구를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 묶음강좌는 기초, 초급, 중급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 과정은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교육의 이해>, 초급 과정은 <체험하고 가르치는 인공지능 핵심 개념>, <따라하며 이해하는 인공지능 핵심 원리>, 중급 과정은 <함께 해결하는 인공지능과 응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따라하며 이해 하는 인공지능 핵심원리

    * 수업내용/목표

    1. 중학생 수준의 인공지능 교육 내용을 파악하고,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핵심 구성요소과 교육방법에 대해 이해한다.

    2. 중학교 아이들과 함게 다양한 인공지능 도구들을 활용하여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인공지능의 기본 원리를 이해한다.


    체험하고 가르치는 인공지능 핵심개념

    * 수업내용/목표

    1. 인공지능 교육의 정의와 필요성 및 교육 방법을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설명할 수 있다. 
    2. 실제 아이들과 함께 엔트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공지능 활용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인공지능의 학습 원리를 이해하고, 인공지능 모델을 체험할 수 있다.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교육의 이해

    * 수업내용/목표


    1. 인공지능 시대에 학부모가 자녀들을위해무엇을가르쳐야할것인지(What)와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지(How)에 대한 것을 알고 이를 자녀교육에적용하여야한다.
    2. 인공지능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인공지능을 활용한다양한교육모델을학습하고자녀를양육하는학부모들에게도 자녀교육과 관련한 새로운 방향과 가치 인식을 통해 불확실한 미래에무엇을준비하고어떻게대비해야하는지를 교육할 수 있어야 한다.


    함께 해결하는 인공지능과 응용

    * 수업내용/목표

    1. 인공지능 용어에 대한 설명과응용분야및활용분야들에사례중심 교육으로 인공지능에 문제 해결과 응용분야를 설명할 수 있다.
    2. 파이썬 언어와 라이브러리를 통하여 인공지능에 대한 실습을 해봄으로써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인공지능에대한응용능력을습득할 수 있다.


    * 출처 : http://www.kmooc.kr/courses/course-v1:AICU+AICU04+2022_T2/about

     

    함께 해결하는 인공지능과 응용

    1. 인공지능 용어에 대한 설명과 응용분야 및 활용분야들에 사례 중심 교육으로 인공지능에 문제 해결과 응용분야를 설명할 수 있다. 2. 파이썬 언어와 라이브러리를 통하여 인공지능에 대한 실

    www.kmooc.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