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라클 게시판/오라클 함수

【오라클(Oracle) SQL 함수】 ASCII 함수

by 기서무나구물 2018. 11. 9.

포스팅 목차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o ASCII

     


    문 법

     

    ascii::=


    목 적

    ASCII 함수는 데이터베이스 문자 집합에서 주어진 char 인수의 첫 문자의 ASCII(아스키) 값에 대응하는 10 진수 값을 반환한다.

    char 인수의 데이터 타입은 CHAR, VARCHAR2, NCHAR, NVARCHAR2 데이터 타입을 사용 할 수 있다. 반환된 값의 데이터 타입은 NUMBER이다. 만약 데이터 베이스 문자 집합이 7-bit ASCII라면, 이 함수는 ASCII(아스키) 값을 반환한다. 데이터 베이스 문자 집합이 EBCDIC 코드라면, EBCDIC 값을 반환한다. 상응하는 EBCDIC 문자 함수는 없다.

    이 함수는 직접적으로 CLOB 데이터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CLOB 데이터는 암묵적 데이터 변환을 통해서 인수로 사용 될 수 있다.

     


    패키지 함수 비교 (Oracle,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asql, Data.Table)

     


    관련 함수

    함수명 함수내용
    ASCII 주어진 char의 첫 문자의 아스키 값에 대응하는 10 진수 값을 반환한다.
    ASCIISTR 지정한 문자열의 아스키 문자열을 반환한다.
    CHR 데이터베이스 문자 세트 또는 (NCHAR_CS를 지정 시)자국어 문자 세트(National character set) 중에서 VARCHAR2 값으로 n과 동일한 2진수를 가지는 문자를 반환한다. 보통 아스키 코드를 문자로 변환해서 반환한다.

     


    예 제

    다음 예제는 문자 Q의 아스키 값을 반환한다.

    Oracle Program
    SELECT ASCII('Q') FROM DUAL;

     

    Results
    ASCII('Q')
    ----------
            81

     


    오라클 SQL 함수(Oracle SQL Function) 목록 리스트 링크

     

    [SQL, Pandas, R Prog, Dplyr, SQLDF, PANDASQL, DATA.TABLE] SQL EMP 예제로 만나는 테이블 데이터 처리 방법 리스트 링크

    2023.12 수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