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과학자 진로정보/데이터 과학 & 통계도서

RStudio 따라잡기 (빅데이터 시대 쉽고 빠른 R 통계 프로그래밍을 위한)

by 기서무나구물 2018. 11. 30.

포스팅 목차

    RStudio 따라잡기
    국내도서
    저자 : 마크 P.J. 판 데르(Mark P.J. van der Loo),에드윈 데 용에(Edwin de Jonge) / 정사범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3.05.23
    상세보기

    RStudio 따라잡기 (빅데이터 시대 쉽고 빠른 R 통계 프로그래밍을 위한)

     

    ★ 이 책의 구성 ★ 



    1장, 시작하기: 윈도우, 맥, 리눅스에 R과 RStudio를 설치하고 처음으로 재현 가능한 연구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한다. 

    2장, R스크립트 작성과 R콘솔: RStudio 코드를 대화식으로 콘솔과 스크립트에서 편집하고 실행하는 기능에 대해 논의한다. 

    ... 3장, 데이터 보기와 플로팅: RStudio는 R객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에 대한 가시화 기능을 제공한다. manipulate 패키지를 이용하여 대화형 플롯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

    4장, R프로젝트 관리: RStudio의 프로젝트 파일 관리 기능과 버전 관리 통합기능을 설명하며 버전 관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겠다. 

    5장, 보고서 생성: 데이터 분석결과를 보기 좋게 HTML 페이지나 PDF 보고서로 자동변환하는 방법과 실제로 재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6장, 효과적인 RStudio 활용: RStudio을 극대로 활용하려는 R 개발자를 위한 내용으로 고급 코드 편집, 코드 탐색, 패키지 개발을 다룬다. 

     


    [책소개]



    R을 위한 오픈소스 통합개발환경(IDE)의 포괄적인 안내서! 빅데이터 시대 쉽고 빠른 R 통계 프로그래밍을 위한 『RStudio 따라잡기』. R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단기간에 다양한 사용자를 끌어들인 오픈소스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로, 이 책은 RStudio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R 개발노력을 경감하고자 하는 R 개발자와 분석가를 대상으로 한다. 빠르고 효율적인 통계 분석 프로젝트 생성, 관리, 데이터 불러오기, R 스크립트 개발, 보고서와 그래픽 생성 등을 설명한다. R 개발자들은 패키지 개발, 코딩 원칙, RStudio를 이용한 버전 관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단계별 지침을 이용하여 R 개발을 위한 통합 개발 환경을 빠르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능이 풍부하면서도 쉬운 예제로 구성되어 있다. 
    R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단기간에 다양한 사용자를 끌어들인 오픈소스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다. RStudio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운영체제 환경 등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지원도 빠른 오픈소스 기반 R용 IDE 툴이다. 이 책에서는 빠르고 효율적인 통계 분석 프로젝트 생성, 관리, 데이터 불러오기, R 스크립트 개발, 보고서와 그래픽 생성 등을 가르쳐 준다. R 개발자들은 패키지 개발, 코딩 원칙, RStudio를 이용한 버전 관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단계별 지침을 이용하여 R 개발을 위한 통합 개발 환경을 빠르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능이 풍부하면서도 쉬운 예제로 구성되었다

     

    * 출처 : http://www.kyobobook.com/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60774315&orderClick=LAG&Kc=

     

     
     

     

    RStudio 따라잡기
    국내도서
    저자 : 마크 P.J. 판 데르(Mark P.J. van der Loo),에드윈 데 용에(Edwin de Jonge) / 정사범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3.05.23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