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과학자 진로정보/데이터 과학 & 통계도서

데이터 과학을 활용한 통계(Chester Ismay, Albert Y. Kim 저/양승훈 역 | 자유아카데미)

by 기서무나구물 2023. 9. 13.

포스팅 목차

    데이터 과학을 활용한 통계(Chester Ismay, Albert Y. Kim 저/양승훈 역 | 자유아카데미)

    R Tidyverse 패키지로 손쉽게 익히는 통계학 입문

     

    * 책소개

    통계학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실무를 위해, 연구 목적으로, 또는 강의에 활용하기 위해 수많은 통계학과 데이터분석 교재를 찾아왔다. 통계학과 데이터분석의 역사를 고찰하면 분명 통계학의 역사가 길다. 그런데 학부 강의를 위해 교재를 찾을 때는 어째서인지 괜찮은 통계학 교재 찾기가 데이터분석 교재 찾기보다 힘들었다.

    R 데이터분석 교재는 기초부터 심화까지 잘 구축되어 있는 편이다. 하지만 통계 비전공자인 인문사회계열 학생이 공부하기에 적절한 통계학 교재를 찾는 일은 쉽지 않았다. 시중에 나온 수많은 교재를 살펴보았지만, 항상 어딘가에는 아쉬움이 남았다. 갈증을 풀지 못하고 이런저런 교재를 오가며 갈팡질팡하다 자체 제작 교재와 보조교재를 병행해 사용하던 와중에 Chester Ismay와 Albert Y. Kim의 『Statistical Inference via Data Science: A Moderndive into R and the Tidyverse』(2019)를 접하게 되었다. 한 차례 통독하면서 모든 코드를 작성해 본 후 앞으로 통계학 기초 강의에 활용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굳히게 됐다.



    * 출처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234201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