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기행/동아시아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24회–시간과 문화의 소용돌이 - 홍콩

by 기서무나구물 2020. 6. 14.

포스팅 목차

    시간과 문화의 소용돌이 - 홍콩

     

    • 방송일 : 2006년 5월 20일 (토) 오전 10시, KBS 1TV
    • 촬영,연출 : 현상용

     향기로운 항구, 홍콩-. 격동의 역사가 스쳐간 국제 비즈니스의 메카! 첨단의 몸과 전통의 마음을 지닌 두 얼굴의 도시, 홍콩을 간다. 홍콩을 아시나요? 중화인민공화국 홍콩특별행정구! 우리가 알고 있는 쇼핑과 환상의 도시, ‘홍콩’의 공식명칭이다. 홍콩은 쇼핑천국으로 알려져 있지만 신석기시대부터 역사가 시작된 유 서 깊은 섬이다. 역사박물관에 가면 홍콩을 스쳐간 격동의 역사가 있고, 도심 구석구석 을 들여다보면 예상 밖의 모습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신비한 도시, 홍콩을 탐험하자!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홍콩의 트램을 타고 도심에 들어서면 가장 홍콩다운 지역, ´셩완´과 마주한다. 요리천국으로 알려진 중국답게 온갖 종류의 건어물이 여행자의 눈을 놀라게 하고, 골동품 거리-캣 스트리트에선 오래된 홍콩을 느낄 수 있다. 좁은 골목과 빽빽한 도심 사람들로 피곤하다면, 피크트램을 타고 천천히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서보는 건 어떨까? 하늘과 맞닿은 마천루 도시 홍콩의 전경이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이 풍경도 모자라다면 배를 타고 한적하고 평화로운 란타우섬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 밖에도 아름다운 해변의 리펄스베이, 홍콩영화인을 만날 수 있는 스타의 거리, 이국적인 밤풍경의 란 콰이 펑, 생동감 넘치는 홍콩거리, 나단로드와 몽콕!! 그리고 조명빛으로 밤을 수놓는 레이져쇼의 야경까지... 이 모든 것이 여행하는 당신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전통과 세계가 함께하는, 이곳은 홍콩! 아시아의 ?심부이자 국제?역의 메카, 홍콩이다. 나라별로 준비된 아침식사, 출근길에서 만나는 익숙한 외국인의 모습- . 주말의 공원엔 노래대회를 준비 중인 인도네시아 여인들이 있다. 하지만 가까운 도심 곳곳엔 향냄새 가득한 사원이 있고, 그곳엔 어김없이 소원을 비는 홍콩인들이 있다. 이처럼 지극히 동양적이면서도 세계와 더불어 살아가는 매력적인 도시, 홍콩! 오늘 우리는 홍콩으로 떠난다-.

    반응형

    댓글